728x90
반응형

 

오늘 발매된 PES2016(위닝일레븐2016)에 일본어 음성이 포함되지않아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제품 예약당시에 설명에는 분명이 언어에 음성(영어/일본어)가 표기되어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발매 하루전에 입수한 몇몇 유저에 의하면 위닝2015와 달리 2016에서는 중계언어 선택메뉴 자체가 존재하지않고 영어음성 고정이라고합니다.

 

유니아나 측에서는 일본 코나미 본사에 문의한다고만하고 아직까지 어떠한 해명이나 사과문도 없는 상태입니다. 아니 어떻게 유통사가 사전에 저런 부분도 미리 확인하지 않고 판매할수있을까요?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사실 위닝일레븐이 아닌 PES라는 이름으로 발매될때부터 뭔가 꺼름직했던것도 사실입니다. PES는 북미나 유럽쪽의 이름이고 사실 한국과 일본은 지금까지 위닝일레븐이라는 이름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메탈기어 솔리드5도 영문베이스로 한글화 출시예정이라 개인적으로 매우 불만이였는데 위닝마져도 결국 북미베이스로 발매가 된거네요.

 

일어해설 패치를 기대하시는분은 포기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만약 국내 정발된 PES2016에 일어해설이 디스크에 들어가있다면 언락형식으로 쉽게 패치가 되겠지만 반대로 일어음성 자체가 디스크에 포함되어있지 않다면 힘들거라고 봅니다.

 

유니아나측에서는 빠른시일안에 왜 일어해설이 포함되지않았는지 유저들에게 해명 및 제품설명 오류에 대해서 사과할것을 촉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