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5 확실히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것같은 느낌이네요. 일단 그래픽은 좋아보이긴하는데 해상도 문제인지 지글거림이 존재합니다. 뭐 전문가가 아니라 그래픽에 대해 자세히 말은 못하겠지만 현재 인터넷에 돌고있는 사진보다는 실제 게임을 해보면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인터넷에 돌고있는건 완전히 뿌였던데... 실제로는 그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어차피 개발중인 게임이고 더 나아질 여지는 있다고 봅니다.

 

문제는 전투시스템인데 15부터 "액션RPG"로 바꼈는데 생각보다 타격감이 별로네요. 그리고 R버튼으로 타겟을 잡는데 계속 누르고 있어도 타겟이 풀리는 버그(?)인지 뭔지 아무튼 타겟이 고정이 되질 않아서 매우 불편하더군요. 시프트는 생각보다 좀 실망스러운게 오픈월드인 만큼 어느 위치든 쓸수있게 만들어야 할것같네요. 현재 데모버전에서는 정해진곳외에는 매달릴수없음. 본편에서도 그런다면 좀 실망스러울듯합니다. 전투시스템은 많이 다듬어야할것같습니다. 전투에 4명이 참가하는데 과연 어떤식으로 동료를 컨트롤할건지가 관건이 될듯하네요.

 

전체적으로 시스템도 좀 바꼈으면 좋겠네요. 캠프에서 자고일어나야만 레벨업이되는건 좀 불만스럽네요.-_-; 그리고 이동시에 미니맵이 존재하지 않는다는점. 물론 데모라서 없겠지요? (그 넓은맵을 지도를 보면서 이동할수없을리가 없을테니...)

 

마지막으로 액션RPG인 만큼 프레임을 우선적으로 개선해야된다고봅니다. 현재 FF15 데모버전은 프레임 드랍이 심합니다. 30이든 60이든 무조건 고정프레임으로 가야됩니다. 현재 데모버전은 급하게 내놓은거라고는 하지만 진짜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람으로써 조금 실망스럽긴합니다. 본편은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_~;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강삼돌
    2015.03.18 1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배 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 올것 같아서 이번 영식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파판 15데모를 해보고 싶었지만,큰 실망을 할 것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역시 단점들이 많이 있나보군요 ㅎ 리뷰 잘 봤습니다. 아직 개발중인 게임인 만큼 제대로 뽑아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저도 콘솔 위주 블로그 하는데, 링크하고 자주 놀러 오겠습니다^^

  2. kudeki
    2015.03.26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f15 ff7 어드벤칠드런 분위기가 많이 나는군요 ...
    몬스터도 그렇고 소환수들이 7의 것과 유사한데..
    ff15 개발 소스 7 리메이크를 염두해둔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3. 2015.04.08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