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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 시스템이 글로벌판 독점이라고 광고하고있지만 사실은 탐험 시스템은 일본판 초코보 탐색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볼수있습니다.-_-; 현재 글로벌판에 프렌드 레벨 시스템 도입도 안해주는거보면 초코보 탐색 시스템도 빼버리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부터 드는군요. 자 그럼 이제부터 글로벌판에 추가된 탐험은 어떤시스템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험의 랭크는 D부터 S까지 존재하고 랭크가 높을수록 보상도 좋아지지만 성공 확률 또한 낮아집니다. 탐험 시간은 3시간 8시간 12시간 24시간 이렇게 네종류가 존재합니다. 시간이 설정되는 기준은 아무래도 보상 아이템에 따라서 정해지는듯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랭크가 D인데 시간은 24시간이 설정되어있습니다. 또한 탐험 목록이 마음에 들지 않을경우 일정 시간에 한번 무료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S랭크에서 현재 가장 좋은 보상은 1% 모그리인것같습니다.

 

각 모험마다 추천 타입 캐릭터를 선택하면 탐험 성공률과 보너스를 높일수있고 성공률은 캐릭터의 레벨 그리고 장착중인 장비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탐험으로 보낼 캐릭터도 별도로 키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탐험을 보낸 캐릭터는 탐험에서 돌아오기 전까지는 전투에 참가 할수가 없기때문에 왠만하면 메인파티가 아닌 서브파티를 보내는것을 추천합니다.

 

탐험을 완료하면 탐험 보상외에도 탐험후에 입수하는 유물갯수에 따라서 별도의 보상을 받을수있으며 120개 보상은 매주 바뀌는듯합니다. 필자의 경우 지난주에 120개 완료보상으로는 5% 트러스트 모그리를 받았지만 이번주는 킹 터프 포트 1개와 킹 리미트 포트1개 를 받았습니다.

성공 -> 대성공 -> 초대박 이렇게 3가지의 성공률이 존재. 초대박은 대성공보다 하나의 보너스를 더 받는다고 생각하면됩니다. 

S랭크 탐험에서 자주보게되는 탐험 실패...  그리고 유물을 모아서 모험가 어빌리티를 만들수있습니다. 모험가4 만드려면 오래걸릴듯...

 

개인적으로 글로벌 프로듀서는 갈수록 하는짓이 마음에 안드네요. 일본판 초코보 탐색과 글로벌판 탐험은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많이 차이가 납니다. 특히 초코보 탐색 보상과 글로벌판 탐험 보상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거기다 초코보 탐색은 글로벌판의 탐험과 다르게 실패도 없습니다. 시간도 글로벌판 탐험과 다르게 일본판 초코보 탐색은 1시간부터 12시간까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탐험으로만 입수할수있는 아이템이나 소재가 있다고는 하지만 이래저래 글로벌판 프로듀서는 왜이리 하는짓이 밉상인지... 가챠확률도 공개할 생각이 없는듯.... ? 미국에서는 가챠 확률같은거 공개 안해도 되는건지 원... 국내법을 적용받았다면 이미 가챠 확률이 공개됐어야 맞는건데... 글로벌판은 미국법을 적용받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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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igu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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