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날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글로벌 서버 중국 해커에 의해 해킹 당하다.

 

오늘 아침에 뜬금없이 5000 라피스가 늘어나있어서 뭔일인가 해서 해외포럼에 가봤더니 중국 -=HaxAC=-라는 해커에게 해킹을 당한모양이네요. 해킹후에 해커는 구미의 웹사이트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내용을 올렸습니다.  24시간 이내에는 75 BTC 48시간 이후에는 150 BTC 72시간 이후에는 300BTC를 요구하고 있네요. 75BTC는 미국 달러로 280,000달러 라고 합니다. 한화로 약 3억원

 

현재 글로벌 서버는 오전 9시부터 긴급 서버점검에 들어간 상태이고 점검종료 시점은 미정인 상태입니다.

 

이번 사태로 구미에서 할수있는 방법.

1. 서버 전체 롤백

2. 5천 라피스 회수하지 않고 해킹 사태를 알리고 유저들에게 사과한다.

 

개인적으로는 2번이 가장 나을듯합니다. 서버 전체를 롤백을 하게되면 문제가 더 커질수있습니다. 왜냐 그 시간안에 정상적으로 플레이했거나 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챠돌린 사람들도 분명 있을거라고 봅니다. 괜히 5천 라피스 때문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할수도있습니다.

이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서 구미의 핵 대처 능력이 어디까지 인지 알수있을것같습니다.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유
    2017.09.22 2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킹이였군요...
    오전 8:40분까지 하고 그 이후에 못들어가다가 오전 10시쯤에 들어가니 점검이여서 뭔놈의 점검을 이리자주해-,.-+하고 잊고 있다가 오후 3시에 들어갔는데도 또 점검이고...평소점검은 오후 9시에는 풀렸었으니 기다렸는데 으으 지금까지 기다리다가 뭔일있나 해서 블로그를 찾아왔는데
    이런 큰일이 있었군요....
    이번일을 어케 대처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향후 서버관리나 대처등을 보고 게임을 계속해야될지 적당히 하다 접어야될지 각이나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