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달전 일판에서 배포되었던 진 타이탄 토벌전이 글로벌판에는 금일부터 배포되었습니다. 그나저나 글로벌판 웬일인지 약간의 햐양되어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이도가 꽤나 높습니다.

 

진 타이탄의 기본 HP와 상태이상 저항력입니다. 여기까진 일판과 동일합니다. (하향된 부분은 맨 아래 공략 설명 참고)

 

 고난도 퀘스트 진 타이탄의 공격 패턴입니다.(일부 스킬 이름이 누락됐습니다. 정신없어서 다 못적었네요.)

 격진

 아군 전체에게 땅속성 데미지

 대지의 무게

 아군 1명에게 땅속성 데미지

 화강암 감옥

 아군 1명에게 땅속성 데미지 + 석화부여

 

  매 4턴마다 아군 1명을 전투에서 이탈시킵니다. 

 대지의 분노

 핵을 파괴하면 1회 아군 전체에게 강력한 땅속성 공격

 

 

 추천 캐릭터

 

 

 

 환수 : 디아볼로스

 환수 : 카방클

 환수 : 오딘

 시프트 브레이크, 커버, 풀 리커버

 위압의 스탭, 바스톤라 장착, 격려의 춤

 아르티잔 장착, 항타기, 토담

 

 

 

 환수 : 골렘

 환수 타이탄

 환수 : 골렘 - 친구

 도발, 집중, 케알가

 연속마, 용기 복돋우기, 케알가, 어레이즈

 아르티잔 장착, 항타기, 토담

 

 설명 

 일단 진 타이탄 토벌전은 확실히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다. 일반적으로 정공법으로 클리어를 하려면 6성 빛의 전사가 있어야 어느정도 가능한테 글로벌판은 빛의 전사 6성이 아직 개방되지도 않았고 일판에 비해서 힐러도 솔직히 부족한점이 많다.

 

참고로 힐러들에게는 대지의 옷 (땅내성 50% 상승)을 장착시키면 좋다. 대지의 옷은 디르나드에 공업도시 달마기아에서 판다.

 

진 타이탄 전 핵심 포인트는 무조건 빨리 쓰러뜨리는게 좋다. 공격이 워낙 변덕스러워서 순식간에 전멸할수도있기 때문이다.

글로벌판에서는 하향된 부분은 바로 진 타이탄에게 공격 다운과 마력 다운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참고로 이 부분은 일판에서는 불가능했었다. 물론 일판은 공격과 마력 다운없이도 워낙 물리 어택커나 아야카등의 강력한 캐릭으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했지만...

 

현재 글로벌판은 그나마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 링을 파티에 넣은 이유가 바로 공격과 마력 40% 다운이 가능하기때문이다.

 

진 타이탄은 장기전으로 갈수록 아군이 힘들어지는 전투다. 이유는 4턴마다 아군 1명을 전투에서 이탈시켜버리는 공격을 해오는데 이 공격은 피할수도없다. 하지만 딱 2번 회피하는 방법이 있는데 처음부터 무리하게 HP를 60% 한번에 깎을생각을 하지 말고 4턴째가 됐을때 HP를 60%까지 깎으면 진 타이탄은 가슴에서 핵이 나오고 이탈 공격을 하지 않게 된다.

 

이렇게 되면 8턴까지는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되고 핵을 파괴할때까지 아군을 이탈시키는 공격을 해오지 않게되기 때문에 여기서도 8턴째가 됐을때 핵을 파괴하면 12턴까지 여유가 생기게된다. 핵을 파괴하기전까지 격진이나 강력한 공격들을 해오기때문에 반드시 공격과 마력 다운 디버프가 끊기지 않아야하고 아군 역시 방어력 상승 버프 그리고 바스톤라등이 끊기지 않아야 한다. 핵은 4턴안에 파괴해야하고 4턴안에 파괴하지 않을경우 아군전체에게 강력한 공격을해오고 전멸하게된다.

 

진 타이탄 전은 사실상 체인 어택커가 필수라고 봐야한다. 장기전으로 갈수록 아군 한명씩 전투에서 이탈시키는 공격때문에 오래 버티기도 힘들고 체인 어택커가 없다면 포기하는게 편하다.

 

반응형
Posted by sigu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