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딧세이가 비타의 소프트웨어의 부족함을 조금은 채워줄듯합니다. 싱글로 할때와 온라인 멀티플레이 할때와 확실히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등 몬헌과 비슷해서 몬헌의 아류작이라고 비꼬는 사람들이 있는데 게임자체는 몬헌과 전혀 다르며 라그나로크 오딧세이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베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비타의 전면터치를 통한 텍스트 채팅이라던지 그리고 비타의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는 파티채팅을 통해서 음성채팅을 하면서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참고로 파티채팅은 엑스박스의 경우 유료서비스지만 비타는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또한 라그나로크 오딧세이의 정식발매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면 포기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온라인 서버문제로 정식발매가 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온라인 플레이시와 싱글 플레이시의 차이점은 확실히 온라인에서는 몬스터들의 체력이 더 높습니다.
무기에 따라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메이스계열도 매우 좋아보이네요.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아이템들은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동일하게 분배되는방식이므로 보스나 일반 몬스터가 아이템을 드랍했을때 아이템을 먼저 먹으려고 애쓰지 않아도됩니다.

비타용 라그나로크 오딧세이의 전투의 장점은 가벼우면서도 콤보를 이용한 플레이가 매력적이고 또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플레이시에는 플레이어들의 인터넷 회선상태에따라서 약간의 렉이 존재합니다.
그외에 오늘 업데이트로 near를 통해서 아이템 공유가 가능하게되었는데 국내 정발된 비타에서는 near를 사용할수없다는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딧세이는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퀘스트가 업데이트된다고합니다. 비타용 라그나로크 오딧세이는 꽤 오랫동안 플레이할수있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업데이트로인해 PS비타 및 라그나로크 오딧세이의 판매량도 상승하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부왘
    2012.07.25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런데 정발이 실제로 벌어졌습니다

  2. 부와앜
    2012.08.01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정발됩닏 ㅏㅋㅋㅋ

  3. ㅋㅋ
    2012.08.19 0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발 된거 리뷰 한줄알았는데 그전에 작성하신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