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날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글로벌판 강림의 틈 어둠의 마물들 각성급 5인미션 제외하고 클리어 해봅시다.

뭐 늘 그렇듯이 글로벌판의 경우 일판에 비해서 조금 상향되었습니다~_~; 사스가 글로벌 프로듀서... 6인으로도 좀 여러번 실패해서 다시 작전짜고 이것저것 하다가 가장 안전빵인 방법을 공략해볼까합니다. 5인 미션은 당분간 패스~_~;;;

 

글로벌판 각성급 다크 이프리트와 다크 세이렌 보스 정보입니다. 일판에 비해서 속성 변경 및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다크 이프리트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턴에 큰 데미지를 준다.

 강력한 반격으로 즉시 전멸된다.

 방어 다운 정신 다운

 공격력을 대폭 올려 반격 한다.

 다크 세이렌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노래를 부르고 있을때 불 속성 공격  불과 바람 속성의 강력한 반격을 한다. 

 상태이상 암흑을 부여 할 경우

 마력을 향상 시키고 침묵효과가 있는 전체공격으로 반격 한다.

 

 현 시점에서 민필리아는 사실상 필수라고 봐야한다. 아군전체 어둠 속성 내성을 올릴수있는 유일한 캐릭터이기때문이다.

 

 

 

 

 

 

 환수 : 오딘

 환수 : 세이렌 

 환수 : 디아볼로스 

 연속마법, 케알가, 디스펠

 신속마법(쾌속마법) 케알가, 디스펠

 프로테가, 셀가, 거룩한 축복

 암흑의 가호, 맑은 물의 가호

 화염의 가호

 

 

 

 

 

 

 환수 : 골렘

 환수 : 이프리트

 환수 : 오딘, (왠만하면 이프리트 추천)

 도발, 방어, 리미트 버스트

 격려의 춤, 맡기기, 차크라, 눈속임 스텝

 명계공규타, 성광폭렬파

 

 설명 

세실 HP 7000이상, 레피아, 야슈토라, 민피리아(민필리아), 링 HP 4500이상, 수면 내성장비 (필수)

친구의 올란두의 경우 만약 환수가 이프리트가 아니라면 5600이상이 안전하다. 가장 무서운게 물리공격보다 마법공격이다.

물리 어택커들은 정신이 낮으므로 아무리 세실이 도발을 쓴다고해도 마법공격에을 맞으면 죽을수도있다.

 

전투에 돌입하면 다크 이프리트와 다크 세이렌은 아군전체의 어둠속성 내성을 다운시킨다. 또한 다크 사이렌, 다크 이프리트 자신에게 공격, 마력, 정신, 방어 능력업 버프를 사용한다. 시작과 동시에 레피아의 연속마법 디스펠로 다크 세이렌과 다크 이프리트의 모든 버프를 삭제하고 야슈토라는 신속마법으로 프로테가와 셀가를 아군에게 걸어주고 민필리아는 암흑의 가호로 아군 전체에게 어둠 내성을 올려줘야 한다.  

 

그리고 올란두의 명계공규타로 다크 이프리트의 공격력을 다운시키고 세실로 도발을 사용해서 모든 물리공격을 대신맞도록 하자. 첫 턴에서 링은 특별히 할게 없으므로 방어를 선택하면된다.

 

2턴째 민필리아 맑은 물의 가호 3턴째 화염의 가호 다음 암흑의 가호 이렇게 반복하면된다. 화염의 가호가 제일 마지막인 이유는 다크 세이렌의 다크 워터가의 위력이 가장 강력하고 불속성의 경우 장비나 환수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때문이기도 하다. 매턴에 적의 모든 반격이 끝나고 항상 아군에게 걸려있는 버프가 풀렸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버프가 하나라도 없어지면 살아남기 힘들다. 

 

올란두는 이프리트가 공격업 버프를 사용하거나 또는 공격 다운 버프가 사라졌는지 확인해가면서 명계공규타와 성광폭렬파를 병행하면서 계속 사용해야한다. 다크 이프리트는 HP가  70% 50% 30%가 될때마다 화속성 전체공격 및 자신의 능력치 업 버프를 사용해오므로 그때 그때 디스펠로 삭제 해야한다.

 

세실은 도발 버프가 사라졌는지 확인하고 LB 게이지가 차면 바로바로 사용해서 LB게이지를 소모하도록 하자. 

링은 경우 LB게이지가 찾을때 상황에 따라 세실에게 LB 게이지를 넘겨주고 또한 세실의 MP가 다크 세이렌의 아스필로 모두 흡수당했을때 격려의 춤으로 MP를 회복해주도록 하자 그리고 세실의 경우 MP흡수당할때 MP회복약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왜냐면 다크 세이렌이 거의 매턴마다 MP흡수 마법인 아스필을 사용해오기 때문이다. 물론 서포트쪽인 민필리아의 MP가 흡수당했다면 무조건 아이템을 써서 회복해야한다.

 

야슈토라는 세실의 HP가 어느정도 남았느냐에 따라서 행동을 바꿔주면된다. 만약 케알가 2번으로도 세실의 HP를 모두 회복이 안될정도로 세실이 데미지를 입었다면 야슈토라의 거룩한 축복을 사용하면되고 만약 여유가 있다면 프로테가와 셀가를 한번씩 더 걸어서 효과 턴을 늘려주는것도 좋다.

 

레피아는 자체적으로 MP회복 어빌을 가지고있지 않기때문에 여기서는 서브 힐러로 사용하는게 좋다. 야슈토라가 여유가 없다면 레피아의 연속마로 케알가등을 사용하면된다. 용기 복돋우기의 경우 가급적 사용안하는게 좋다. 위에 설명해놨지만 다크 이프리트에게 큰 데미지를 주기되면 전멸 할 수도 있기때문이다.  이프리트를 거의 잡을때쯤 환수게이지가 가득 찼을것이다.

이때 환수 세이렌을 먼저 사용해주자. 환수 사용미션 절반은 성공.

 

다크 이프리트는 쓰러뜨리고 다크 세이렌만 남으면 이제 어느정도 여유가 생긴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다크 세이렌은 중간중간 영웅의 노래와 HP 70% 50% 30% 사이에 수면 효과가 포함된 전체 공격을 사용해온다. 영웅의 노래 버프는 디스펠로 바로바로 삭제하고 링의 눈속임 스텝으로 정신과 방어를 내려주고 올란두의 성광폭렬파로 공격한다.

 

민필리아는 화염의 가호를 제외하고 똑같이 계속 아군에게 버프를 걸고 야슈토라와 레피아도 똑같이 하면된다.

다크 세이렌은 정신과 방어 다운 버프가 걸려서 다크 이프리트 보다는 더 빠르게 잡을수있다. 다크 세이렌의 물리공격은 그렇게 쌔지 않고 마법 공격이 쌔기때문에 아군에게 속성 내성 버프가 풀리지 않도록 하면서 여유있게 쓰러뜨리도록 하자.

 

그리고 환수 이프리트는 다크 세이렌의 HP가 한턴안에 잡을수있을때 사용하면 환수 미션을 완료할수있다.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