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실기 영상이 공개되었군요. 그러나 FF13도 2006 E3 트레일러로 낚시했던 역사가 있어서 이번 FF15도 체험판이 공개되기전까지는 솔직히 못믿겠네요. 영상 자체는 매우 대단합니다. 액션RPG 답게 전투는 자유로워보이고 그래픽은 역시 PS4답게 어마어마 하게 좋군요. 개인적으로 오히려 PS3를 버리고 PS4로 발매되는게 잘됐다고 생각합니다. FF13만봐도 솔직히 PS3로 제대로 만들었다고 볼수가 없지요. 2006 E3 트레일러만봐도 당시 공개됐던 영상처럼 FF13의 그 전투시스템을 PS3로 만들기에는 힘들었을듯.... 원래 FF13도 실시간 전투로 만드려고했지만 결국 그래픽을 포기할수없었던 스쿠에니는 심볼 인카운터 시스템으로 바꿨죠.

 

라이트닝 리턴즈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라이트닝 리턴즈도 실시간 전투를 채용했다면 그 그래픽을 유지할수는 없었을듯.... PS3에서 PS4로 플랫폼을 옮겼다고 욕할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양기종 발매안하는건 매우 잘한일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PS3,PS4 양기종 발매하면 분명 하양평준화 될듯... 개인적으로 현재 PS4를 안사는 이유가 PS4와 PS3 양기종 발매때문입니다. PS4에서만 플레이할수있는 게임이 있어야 PS4를 살텐데... 현실은...; PS3로도 같은 게임이 나오는데 현재로써는 PS4 살필요성을 못느끼네요.

 

PS. 아마도 나에게는 FF15가 마지막 FF가 되겠지.... 나이도 있고~_~;;;

Posted by siguma

댓글을 달아 주세요